㈜유비씨, 디지털트윈 혁신인재 IT/OT 개발자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0-20 15:0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유비씨(대표 조규종)가 디지털트윈 혁신인재 IT/OT 개발자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1년 11월 22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 총 5개월간 IT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집중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9월 27일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기업들의 IT분야 인재난 해소에 박차를 가하며,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추경사업)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 맞춤형 교육 과정을 국가대표 혁신기업인 ㈜유비씨의 ‘디지털트윈 혁신인재 IT/OT 개발자 양성과정’을 최종 승인하였다.

 

이론 교육은 우수한 성균관대학교 교수진이 강의하며, 실습교육 및 현장 실전 프로젝트는 현업에 재직 중인 국가대표 혁신기업 UVC의 IT개발 연구원 6명이 멘토로 참여해 현장의 실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 ㈜유비씨의 100여개 협력기업과 성균관대학교의 300여개 가족기업으로 취업이 연계되는 과정이다.

 

㈜유비씨는 4차 산업혁명 선도분야의 청년인재집중양성으로 산업체 인력수요를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하고자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중이며, FOUNDATION 디지털전환 개론 교육/ IT(Information Technology) 실습 교육, OT(Operational Technology) 실습교육/ PROJECT 현장 실전 프로젝트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민간 사설 기관에서 진행되는 IT분야 개발자 양성 교육비용은 보통 700만원에서 1500만원선인데 ㈜유비씨에서 진행되는 ‘디지털트윈 혁신인재 IT/OT 개발자 양성과정’은 1인당 약 1700만원 상당의 교육비용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100% 지원을 받아 교육생들이 부담하는 교육비용은 전혀 없다. 그 밖에도 매월 교육생에게 20만원의 추가 장려금도 지원이 된다.

 

이번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의 주관기관 총괄 조규종 대표는 IT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UVC와 성균관대학교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할 것이며, 100% 취업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하였다.

 

한편 ㈜유비씨는 OPC UA Foundation Member로서 국내 최초로 국제 인증 3건을 획득한 스마트팩토리 부분의 CPS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술 중심의 기업으로 2021년 상반기에는 대한민국 대 전환 한국판뉴질 정책의 디지털트윈 분야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에 선정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바 있다.

 

본 교육 과정인 ‘디지털트윈 혁신인재 IT/OT 개발자 양성과정’ 의 참여를 원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비씨 부트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