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취월장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10-13 17:06: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국어(국풍2000), 영어(확인영어엔), 수학(수학싸부) 국내 최초 사교육 대표들이 만든 브릴리언트 컴퍼니에서는 ‘일취월장 입시관리형 스터디카페’라는 상호명으로 10월 14(목)일부터 16(토)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학원결합형, 입시관리형 스터디카페의 새로운 유형에 대하여 문의가 많은 편이다. 따라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고자 박람회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일취월장 입시관리형 스터디카페는 서울 코엑스 C홀 리테일 빌리지 B49에 위치할 예정이다.

 

현재 창업 시장의 트렌드는 비대면이지만 무인스터디카페 시장은 상황이 다르다. 한 동네에 무려 10개 이상의 무인스터디카페가 경쟁하는 과포화 상태에 놓여 있다. 우후죽순 늘어나는 무인스터디카페업체들은 결국 한계에 부딪혀 폐점을 고려하는 상황도 발생되고 있다. 설상가상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매출이 반 토막이 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관계자는 “어려운 시국이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였다. 일취월장 입시관리형 스터디카페에서는 스터디카페 최초 관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며 “입시관리, 내신관리, 입시컨설팅 등 관리자가 상주하며 연중무휴 관리가 제공된다. 전례 없는 신유형의 스터디카페로 브랜드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학싸부에서는 학원을 연계한 학원 연계형 ‘일취월장 수학싸부 학습센터’를 론칭했다. 일취월장 수학싸부 학습센터는 수학싸부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센터로 일대일 맞춤학습전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생의 모든 학습을 관리하는 통합 관리 시스템이 강점이다.

 

수학싸부 차길영 대표는 “학생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며 공부를 하고 있지만 학습 효과가 크지 않고 성적도 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다”라며 “‘학’은 배우는 것이고 ‘습’은 스스로 익히는 것인데 학과 습의 비율이 2:8로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실제로 학과 습의 비율이 8:2인 경우가 많다. 배우는 시간의 비중은 많고 스스로 익히는 시간이 부족한 것이 가장 문제다”고 전했다.

 

이에 일취월장 수학싸부 학습센터에서는 수학 전문 강사가 일대일로 진행되는 피드백을 통하여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진행한다. 이는 ‘알 때까지, 될 때까지, 끈질기게’라는 슬로건에 맞는 완벽 학습 도모를 위한 확인 학습으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돕는다.


수학싸부 학습센터 관계자는 “수학싸부에서는 무작정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심어주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준다”라며 “올바른 공부습관을 잡아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성적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