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지’, ‘오딩가 코딩가’ 언플러그드 프리 코딩 프로그램 인도 진출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10-01 17:32: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지(대표 이경아, 이하 ‘더플랜지’)의 언플러그드 프리 코딩 프로그램 ‘오딩가 코딩가’가 자사의 인도법인 GPG를 통해 인도에 진출한 가운데, 비대면 수업플랫폼을 오픈했다.

 

2016년 설립된 더플랜지는 2018년 인도 법인을 신설하며 본격적인 인도 교육산업 진출을 시작했다. 현재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해, 글로벌 에듀테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자사의 교육프로그램 오딩가 코딩가는 언플러그드 코딩으로 논리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 놀이 형식의 프리 코딩 사고력 프로그램이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블록 또는 로봇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스토리북과 코딩 워크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코딩의 20가지 기초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더플랜지는 지난 달, 오딩가 코딩가 언플러그드 코딩프로그램의 원활한 비대면 온라인라이브 수업 진행을 위해 LMS(학습관리시스템)에 인도 현지 결제시스템을 적용한 오딩가키즈닷컴을 런칭했다.

 

더불어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이 가능하도록 언플러그드 코딩강사 자격 취득 과정을 시행했다 이 자격증을 통하여 최근 3기 코딩교사를 배출하였다. 학생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과정별 언플러그드 코딩라이브 수업을 수강할 수 있고 직접 교재 구입도 가능하다.

 

오딩가 코딩가 1기 언플러그드 코딩강사 레베카는 “오딩가 코딩가는 기존에 없던 프리 코딩 과정으로 아이들이 컴퓨팅적으로 사고하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학부모 한 분은 아이들이 스토리와 액티비티를 통해 이렇게 논리적,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고 새로워했다”라고 말했다.

 

㈜더플랜지 이경아 대표는 “앞으로 미래에는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한 인공지능(AI)이 사람보다 훨씬 코딩에 뛰어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궁극적인 목표는 아이들의게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증진시켜 문제해결능력을 강화시키는 것에 있다”라며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 벤쳐 캐피탈의 파트너인 톰 헐미의 이야기를 인용하였다.

 

이어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은 결국 기계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사람의 능력이다. 오딩가 코딩가는 당장 코딩을 배우기 전에 기장 기초가 되는 코딩의 개념을 배우고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논리사고의 근육을 키워주므로 우수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 여러 사립 초등학교에서도 정규 및 방과후수업으로 오딩가 코딩가 교구가 활용되고 있으며, 다수의 교육 전문가들이 이에 대해 굉장히 잘 만들어진 프리 코딩 교구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특히 인도의 큰 학교 프랜차이즈의 한 곳은 학교 정규수업에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다고 연락이 왔고 현재 인도 출판사 3곳과 오딩가 코딩과 직접 판매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더플랜지는 GPG를 통한 본격적인 인도진출을 앞두고 인도 델리 NCR 지역 여러 국제 및 사립학교에서 오딩가 코딩가 교사 교육, 학부모 대상 디지털교육 세미나, 초등 저학년학생 대상 언플러그드 코딩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현장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더플랜지는 초등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 교육회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딩가 코딩가 언플러그드 라이브 데모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현재 참여 중인 인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11월 ‘오딩가 잉글리시’의 인도 시장 런칭을 준비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