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외교원, 청소년 대상 ‘국민외교아카데미’ 운영…하반기 교육과정 시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9-29 18:0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외교부가 청소년 대상 하반기 ‘국민체감형’ 외교 교육과정을 운영을 시작한다.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9월 30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우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2021년 하반기 국민외교아카데미 청소년 외교 배움터 과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국민외교아카데미」는 외교부 국립외교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외교 경험’과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국민과 교육‧학습의 형태로 소통하는 장이다.

 

특히, 대상별 맞춤형 강좌 제공을 통해 외교 일반과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 제고를 도모하는 국립외교원만의 ‘국민체감형’ 외교 교육과정이다.

 

외교부는 “국민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 총 4개의 상반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으며, 청소년 과정을 시작으로 하반기 과정 운영을 시작한다”라며 “하반기 청소년 과정은 전국 및 해외 거주 우리 청소년(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현직 외교관, 국립외교원 교수진 등 외교 전문가들이 국가의전, 지정학, 양자(미국, 중국, 일본 등)·다자 외교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전 신청 접수는 국립외교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60여 명이다.

 

이밖에도 국립외교원은 올해 하반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와 대학생 대상 ▲대학생 외교 연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민외교아카데미 참가 및 강좌 관련 소식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 및 국민외교아카데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립외교원은 올해 상반기 △청소년 외교 배움터 △대학생 외교 연수 과정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언론인 외교 강좌 4개의 과정을 운영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