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재직자를 위한 ‘국비지원 3D피규어·구체관절인형제작’ 과정 등 주말 커리큘럼 수강생 모집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8-28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피규어‧아트토이‧구체관절인형 등 ‘키덜트’를 주요 타겟으로 한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구체관절인형공방이나 인형메이크업 등은 창업 시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 않은 데다 개인의 능력만 받쳐 준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어 1인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사업 규모를 점진적으로 넓혀가거나 구체관절인형 분야로 취업한 후 경력을 쌓아 소규모창업에 시도하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BH3D조형학원이 재직자를 위한 ‘국비지원 3D피규어 제작’ 주말반과 구체관절인형 메이크업 주말반, 인형의상제작 주말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팅 피규어 전문 교육원으로 평일 저녁 시간대와 주말을 활용하여 다양한 수업을 진행해왔다.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요즘에는 수준 높은 온라인 비대면 수업까지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피규어제작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3D프린터 피규어제작’ 과정은 9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강의이며 매주 토요일마다 3D지브러시 활용 능력과 3D프린팅을 이용한 피규어제작 기법을 익힐 수 있다. 수작업조형을 통해 형태를 만드는 기초를 익힌 후, 지브러시 프로그램과 3D프린터를 활용해 직접 피규어 원형을 제작해본다.

 

제품의 퀄리티를 더욱 높여주는 후가공 처리 방법과 대량 생산을 위한 실리콘 몰드 및 복제기법까지 전수, 이론과 실무를 균형 있게 익힐 수 있다. 오직 BH3D조형학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강의이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 때문에 비전공자나 재직자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에 진행하는 ‘인형의상제작’ 과정은 구체관절인형이나 다양한 사이즈의 인형, 피규어에 어울리는 의상 제작 기법을 익힐 수 있는 강좌다. 직접 사이즈를 재고 패턴을 제작하는 방법부터 재단을 하고 봉제하는 기술까지 인형옷 만드는 법의 모든 것을 전수한다. 실습을 통해 다양한 소재의 특성을 이해하며 직접 의상 피스를 제작할 수 있어 ‘인형 매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피규어채색과 구체관절인형메이크업’ 강좌는 자신이 소장한 인형을 리페인팅하려는 ‘키덜트’나 구체관절인형 창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적합하다. ‘3D프린터 피규어제작 과정’을 수강한 후 연계한다면 구체관절인형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익힐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모든 커리큘럼은 풍부한 실습 기회와 철저한 피드백을 보장하며 초보자도 눈부신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BH3D조형학원을 통해 피규어제작부터 인형메이크업, 피규어의상 제작이 이르는 모든 기술을 익히고 새로운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체관절인형메이크업 강좌와 인형의상제작반은 9월 12일 동시 개강하며 연계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BH3D조형학원에 유선으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