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1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8-16 10:53: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특허청(청장 김용래)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 8월 17일(화)부터 1주간 ’21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인정한 교육훈련기관에서 학점과 학위취득 기회를 주는 제도로서,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 2015년부터 ‘지식재산학’ 전공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식재산학’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호하는 권리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문으로 이번 과정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일반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이 과정을 통해 일정 학점을 이수할 경우, 교육부장관 명의로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2016년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225명의 지식재산학사가 배출되었다.

 

최근 비대면 수강이 가능한 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재산학사 과정도 정원과 운영과목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지식재산능력시험(IPAT)에 응시하면 점수등급(1~4등급)에 따라 최대 25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학위 취득이 수월해진다.

 

온라인 시스템과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과목별로 수강인원이 정해져 있으므로 기한 내에 빨리 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있다. 이번 학기에는 ‘지식재산개론‘ 등 총 9개 과목이 운영되며, 1인당 최대 7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학기 수업은 8월 27일부터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 학점은행제를 통해 지식재산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양질의 지식재산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