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에 상륙…9월 오픈 예정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8-15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제유아교육 기관 '헤이스쿨스 클럽'(HEI Schools Club)이 남이섬에서 출발 신호를 알렸다.
헤이스쿨스 클럽은 핀란드 유아교육전문가와 디자인 전문가, 헬싱키대학교가 공동 설립한 기관이다.
오는 9월 중으로 오픈할 예정인 헤이스쿨스 클럽은 전일제 교육으로 구성된 어린이집 형태와 회원제 및 일일 특별활동 체험교육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남이섬에 오픈될 헤이스쿨스 클럽은 코로나 19로 인해 각국에서 지연돼 세계에서 첫번째, 국내 최초로 오픈하게 됐다.
대상은 4~7세 어린이며, 놀며 배우는 핀란드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남이섬 특성에 맞게 14만 평 숲과 핀란드식 실내교육공간을 통해 수학, 언어학, 과학, 예술 및 신체 활동 발달을 돕는 학습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신의 학습과 발달에 있어 주체가 될 수 있게끔 구성됐다.
정해진 답이 아닌 스스로 질문 할 수 있는 능력을 심어준다.
뿐만 아니라 10년 이상의 유아교육 경력을 갖춘 선생님들이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과 함께하며, 세계적으로 검증된 핀란드 교육 접근법과 헤이스쿨스의 고품질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오는 9월 오픈을 앞둔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은 핀란드 유아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사회정서적, 신체적, 창의 및 인지적 성장과 인격 발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수를 대상으로 운영, 앞으로 프로그램 개발 및 상황에 따라 더욱 확대된 모습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