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일본 다시 보기’ 국제전문과정 운영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6-23 10:5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공무원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김장회, 이하 자치인재원)은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중앙‧지방 공무원 및 공사, 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본 다시보기’ 국제전문과정을 운영한다고 23알 밝혔다.

 

자치인재원은 2015년부터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 및 국제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국제 현안과 국정 과제에 관해 국별 혹은 다국적 주제로 과정을 구성·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지난해 운영했던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를 고찰한 ‘한반도와 이웃 나라들’ 의 국별 심화 과정으로, 지난 교육생들의 일본 강좌 확대 요청에 따라 개설되었으며, 일본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강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치인재원은 “일본 다시 보기 과정에 이어 올해 9월 「중국, 당신의 생각을 리셋하라」, 11월「알고이슈? 국제이슈!」, 과정을 마련했다”라며 “또 2022년에는 러시아, 미국 심화 과정을 마련하여 지자체 공무원의 주변국 및 국제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응능력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