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미술지도사, 이미지메이킹 등 민간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6-13 01: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릴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아동미술지도사는 아동미술교육 이론은 물론 다양한 재료 탐구 및 기본적인 표현 기법을 포함한 응용 기법, 입체, 조형 학습 등 실제 수업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과정들로 채워져 인기를 끌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아동 색체, 아동미술교육, 생태 미술, 물감 불기, 비누거품, 마블링, 스크래치, 데칼코마니 등 다양한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미술을 지도하는 자격증으로 아동들에게 개방된 미술 경험을 제공해 자기표현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기술의 발달 덕분인지 개인의 이미지가 잘 관리될 경우 짧은 시간 안에 수많은 사람에게 전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이미지메이킹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공공 기관은 물론 학교 또는 기업체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어 이미지 메이킹과 이미지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첫인상과 이미지, 컬러의 이해, 이미지리더십, 인상 경영, 비즈니스매너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