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이주공사, 미국투자이민·미국영주권 관련 해외 이민 종류 소개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5-26 16:2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미국에서는 9월 새로운 학기부터는 학생들의 정상적인 등교 및 수업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온라인으로 학업에 임하던 학생들 중, 특히 한국 내에 머물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이어가던 유학생들도 대거 출국 준비에 분주하다.
이에 이번 주 토요일 가장 인기 있는 4개국 해외 이민 세미나를 개최하는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해외 이민 종류들을 소개한다.
먼저 캐나다 정부의 수속 기간 대폭 단축 정책과 완화된 심사 덕에 캐나다 취업이민, 그중에서도 캐나다 AIPP 취업이민이 가장 큰 관심으로 치우치고 있다.
고졸 이상의 학력과 기술 분야의 직종에서 1년 이상의 경력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캐나다의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복지혜택 그리고 안전한 자녀교육 환경으로 자녀교육을 위한 교육 이민을 생각하는 세대의 관심이 고공행진 중이다.
학력/직업/나이와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미국투자이민(EB-5)은 미국영주권을 취득하면 어디에 살든 어떤 일을 하든 제한이 없으며, 심지어 14세 이상이면 자녀만 스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EU 중심국가인 독일 기술이민으로서 독일의 우수한 직업 시스템과 교육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높기에 젊은 층의 이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독일도 역시 취업으로 출국하여 취업 후 24~36개월 후 독일 영주권을 신청하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어 신속한 출국과 정착이 가능하다.
끝으로 터키 시민권 프로그램은 전세계에서 해외 시민권을 바로 취득할 수 있는 몇 나라 중 한 곳으로 부동산 경제를 살리기 위해 터키 내 25만 불 이상의 부동산을 구입하면 시민권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캐나다취업이민, 미국투자이민, 독일기술이민과 터키시민권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신세계이주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5월 2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는 세미나에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예약 및 참석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