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폼아트지도사 및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무료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1-05-27 01:0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거나 문화 누리카드가 없어도 취업을 돕는 독서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폼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1)다. 스티로폼을 기본 재료로 하여 환경 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품과 환경 구성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만드는 공예를 말한다.

 

폼아트지도사는 폼 아트의 기초과정부터 부 재료(리본, 구슬 등)를 이용해 창의적이고 예쁜 작품을 만드는 법을 배우며, 수료 후 유아교육기관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액자 만들기, 연필 꽂이 만들기, 휴지 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문화센터 강사 및 교육원 개원해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2785)는 지금 현시대에 분노로 인하여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되어 모든 기업체에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시점이면, 그래서 분노 조절에 관한 교육과 전문상담요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정서 기능, 정서조절방법, 분노 이해, 충절조정장애, 등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학 전공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은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분노조절상담지도사의 도움이 절실한 부분이다. 때문에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