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독서실 1위 브랜드 ‘작심’, 기업-스터디카페·독서실 연결한 제휴 프로모션 활기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5-18 15:46: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은 최근 다양한 기업들의 제휴홍보•마케팅 채널로 눈길을 끌며 여러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러한 이면에는 기업들이 주 소비자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함으로, 코로나로 인해 학업부터 취업, 자기개발까지 필요한 대부분의 MZ세대가 스터디카페·독서실로 몰리면서 새로운 학습,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 고객의 주 구성이 1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MZ세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들은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할 뿐 아니라 구매력까지 갖추고 있어 프로모션을 통해 기업은 정확한 타겟층에 홍보·마케팅을 할 수 있고, 스터디카페·독서실은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과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양사 모두에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이유로 작심 스터디카페·독서실은 기업과 스터디카페·독서실이 연계한 프로모션에 중요성을 크게 부여하고 있으며, 진행 사례를 보자면 ▲기업의 대표 먹거리를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간식데이 프로모션’ ▲서울의 각종 공공시설 정보와 쿠폰 정보다 담긴 모바일카드를 제공하는 ‘서울시민 프로모션’등이 있다.


 

더욱이 이에 그치지 않고 ‘작심’은(주식회사 아이엔지스토리)은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프로모션을 최근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학업을 이어나가기 힘든 학생들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 공시생들을 위해 1차로 전국 220개 지점에 박카스F음료와 박카스젤리 5만개 분량을 제공하며 이들을 응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작심’(주식회사 아이엔지스토리) 홍승환 이사는 “근래 들어 식음료, 건강식품, 영화, 미디어 콘텐츠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제휴 프로모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작심’을 이용하는 회원들이라면 더욱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은 물론, 리프레쉬와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자를 위한 B2B구매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진행중인 ‘작심’은 차주부터 비타민 업체와의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며, 현재 작심은 전국 4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