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 최종정답 확정…건축구조 1문항 오류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4-27 13:48:00


건축구조 ㉯책형 2번 ①, ④ 복수정답, 개정된 KDS 설계 기준 미적용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1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문제 출제에는 1문항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났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지난 4월 17일 국가직 9급 시험 시행 후 문제와 정답가안을 공개하였고 4월 20일까지 수험생으로부터 이의제기를 받은 결과, 총 17과목 33문항에 대한 이의제기를 접수하였다”라며 “이에 대하여 문제 선정위원과 선정에 참여하지 않은 외부 전문가들을 정답확정위원으로 위촉하여 이의제기가 된 문제 및 정답가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답확정 회의 결과 이의제기 과목 중 건축구조 과목 1문항에 대해서 정답을 변경했고, 나머지 과목에 대해서는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정답이 변경된 건축구조 ㉯책형 2번 문제는 기존 정답 ④번 외에 ①번도 복수정답으로 인정됐다. 해당 문제는 개정된 KDS 설계 기준이 미적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최종정답이 확정되면서 인사혁신처는 본격적인 채점작업에 돌입하여 응시생들의 필기시험 성적을 5월 6~7일 사전 공개한다. 이 기간 응시생들은 본인의 가채점 결과와 사전 공개된 성적이 다를 경우 동기간 과목 단위로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이의제기가 없으면 해당 답안지는 정상판독된 것으로 간주되어 개인별 성적(과목별 원점수)이 그대로 최종 확정되며, 이를 바탕으로 인사혁신처는 합격선 및 합격자 결정절차를 진행한다.

 

올해 국가직 9급 필기시험 합격자는 5월 27일 발표될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