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주택관리사, 자동차정비 등 다양한 재직자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4-29 07:00:00


HRD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대기환경(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며, 서울교육청 산하 성북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받은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원격 교육으로 국비지원을 한다.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주택관리사는 대규모 공동주택의 각종시설 및 환경을 유지관리하고, 공동시설의 유지, 보수 등 관련된 각종 회계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다. 또한,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 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시험은 1차는 회계원리, 민법,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되어 있고, 2차는 주택관리관계 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활동 분야는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관리사무소, 공공관리책임자,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최근 노후 된 공동주택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 전망이 밝은 것으로 예상되는 인기 자격증이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 자동차정비기능사는 '자동차 관리법'에 의해 자격취득 후 자동차정비, 검사분야에 3년 이상 근무할 경우 자동차 운수사업체, 점검 정비업체의 정비책임자로 고용될 수 있다. 시험은 1차는 객관식 필기, 2차는 자동차정비작업 실기로 되어 있고, 응시기준은 제안이 없다. 한국사이버진흥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원격교육으로 되어있다.

 

취득 후 자동차업체의 생산현장이나 판매 및 A/S부서, 외제차수입업체, 튜닝전문점, 오토매틱전문점, 밧데리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하거나 개업할 수 있다. 자동차정비분야의 기능인력 수요는 지금 현재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나, 아직까지 기능인력 중에는 자격증 미취득자가 많아 자격취득 시 취업에 유리한 전망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법정의무교육을 포함해서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민간자격증은 무상교육으로 지원하며 모든 교육을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