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항공정비사 면허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커리큘럼 확대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4-20 11:04:00


국토교통부령 제651호 2019.9.23 개정안에 따라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기관 인원 외 항공정비사 시험 응시자격이 제한되며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의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특성화 교육 및 항공정비사 면허 응시가 가능한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 보잉 737ng 기종 교육을 진행하는 등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수업, 실전면접 진행 등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항공사 및 공군 항공정비 부사관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수도권 외 거주 학생들을 위해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어텍 입학처는 “항공정비사 진출에 면허 취득이 필수적인 만큼 해당 자격증 및 항공정비 관련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교육 과목 및 시간, 교육 방법, 교관 인력, 시설/장비 등 교육 훈련 체계를 갖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항공정비 및 항공부사관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면허 시험에서 2차 실기시험 중 작업 분야를 면제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한국에어텍은 기존 김포공항 캠퍼스 외 새롭게 지하철 5호선 마곡역 부근에 캠퍼스를 확장한 바 있으며 쾌적한 강의실은 물론 실스방, 학생 휴게실, 상당실 등 학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2021학년 8월 입학 및 2022학년 3월 입학 우선선발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과정은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부사관(면허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모집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