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2급·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4월 개강반 시작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4-02 10:10:00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한국어교원2급 자격증 스타트 패키지 과정을 열고, 4월 13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어교원 2급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심리학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도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하면 외국인과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국내 외국인 거주자가 증가하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며, “글로벌시대의 한국어 교육의 필요성 증가로 해외 취업 기회가 증가하면서 외국인 근로자센터,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세종학당 및 세종교실, 한국교육원 및 한국문화원 등 다양한 활동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은 동일기수에 한해 2명 이상 신청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더블패키지 할인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과정에 2과목 추가 시 건강가정사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영어영문학·경영학·한국어교원 과정도 2명 이상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학습자가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온라인 과목을 이수하고 사회복지현장실습 1과목을 진행하면 된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실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습자들에게 지역 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개설 대학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실습기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이다. 성별이나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일반대학교 보다 적은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준다. 온라인을 통해 단기간에 전문학사부터 학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심리학,한국어학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건강가정사,한국어교원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레포트 작성 가이드, 강의 교안을 무료 제공하고,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학습 문자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로 학사일정을 안내하고, 모바일 수강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