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마, 대통령 경호처 채용 대비 학원 과정 개강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3-30 16:56:00
국가기관 분야 전문 교육기업 공시마는 ‘대통령 경호관 양성과정’ 학원 과정을 개강한다. 공시마는 14년 동안 경호처 채용 대비과정을 운영해온 경호처 전문 학원이다 ‘대통령 경호관 양성과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PSAT, 인성검사·체력검정, 면접전형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에 대비한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서류 전형에 대비한 입사지원서 점검 과정은 경호처 입사 전문가가 수험생과의 면담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직접 점검하며, 1:1 자기소개서 특강을 통한 개별 첨삭지도로 경호처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향상한다. 필기 전형인 PSAT 시험에 대비한 경호처 PSAT 과정은 START UP → GS1 →GS2로 구성된 입문에서 실전까지의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인성검사·체력검정 지원을 위해서 공시마 부설 인성검사 연구소가 주관하는 인성 모의테스트와 5가지 유형의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경호처 집중면접 프로그램은 인성, 자질, 압박, 전공, 영어, 실무 등 13개 과목에 대한 실전 면접 트레이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경호처 GS 순환 과정에서 매시간 진행되는 동형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난이도의 실전 모의고사를 매회 60분간 진행하며, OMR 마킹 연습, 시간 배분 등 실전보다 더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시험 난이도와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의고사 이후 진행되는 해설 강의를 통해 PSAT 과목별 약점 및 보완점을 강화할 수 있다.
수강생 스스로 문제에 대해 분석하고, 순발력 있게 해답을 찾아내도록 하는 능동형 강의라는 것이 본 강좌의 특징이다. 공시마의 관계자는 “대통령 경호처 채용은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지적 능력과 정보판단력을 요구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이해력, 추론과 분석, 상황 판단능력 등 종합적 사고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시마는 매년 대통령 경호처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통령 경호처 취업 관련 진로 전문 상담은 공시마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방문 상담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