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의 인기 자격증 무료 교육, 코딩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등 비대면 온라인 강의 진행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3-10 12:00:00

사진제공_클립아트코리아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와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 등 50여 가지의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이하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이수하기 위해선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이때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무료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특히 한교검에서는 많은 자격증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고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샘플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별도의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모든 자격증 교육의 샘플과 실제 강의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정년 퇴직 이후의 중장년층이나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이론을 중심적으로 교육되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기 때문에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석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하고 있어 수준 높은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교검에서 받아볼 수 있는 자격증 교육 중 코딩지도사는 언플러그드 활동과 스크래치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고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할 수 있는 전문가이다.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이 정규 교과로 편성되었으며 초등학교 17시간, 중학교 34시간으로 모든 학생이 배우고 있는 의무교육이다. 2014년 정부의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를 만들겠다는 선언 이후 1년 만의 정규과목으로 편성되었기 때문에 그 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초, 중, 고등학교 강사나 지역아동센터, 문화센터 강사, 방과 후 돌봄 강사, 아이 돌봄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창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두 번째 독서지도사는 초,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적응, 평가하는 직업으로 학생들에게 독서지도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 및 교육적 자문을 담당한다. 학생들의 독서 전, 중, 후 활동에 필요한 독서지도 기술 및 방법을 가르치고, 독후감 쓰기 및 자유로운 독서 토론을 지도한다.

 

이 외에도 학생들의 독서 습관에 대해 부모나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자녀 교육 및 교육제도 변화에 대한 상담 또한 진행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독서클럽 운영, 글짓기 교실 운영, 독서논술학원 등 일반 학원 강사,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반 교육서비스 제공, 독서 관련 단체 연구원 및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