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건강가정사 취득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3-08 12:44:00


1학기 3차 3/17개강 선착순 모집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결과 5년 연속 전과목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룬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개강하는 2021년 1학기 3차 사회복지사 2급 및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 방법은 최종학력에 따라 달라지며 일정 학점 이수와 실습시간을 충족할 경우 국가시험 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현재 사회복지사는 미래 유망 직업 중 하나로 뽑혔다. 우리나라의 노인인구는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 때문에 2026년에는 초고령화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노인인구의 증가와 생활 수준의 향상에 따라 의료 서비스와 복지 서비스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서 길어지고 있는 노후에 대해 정년은퇴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종과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정년 없는 유망 직업으로 안정적인 재취업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을 노후대비를 위해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2012년에 개원한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73% 할인 혜택 외에도 실습과목 등록안내, 국가유공자, 배우자, (손)자녀 무료수강,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가능, 개별맞춤 학습설계 및 체계적인 관리, 학기 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등이 주어진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측은 “시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탄탄한 교수진과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보화 시대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교육부 장관 명의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들이 학습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원격 학점은행제 교육원과는 다르게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사회복지, 아동보육)를 취득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오는 3월 17일 개강하는 1학기 3차 과정을 3월 16일까지 선착순 모집 중이며 자격증 및 학위 취득, 수강생 할인 혜택,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