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대표 활동 ‘나눔펀드’…네이버 해피빈과 기부 활동도 활발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3-06 13:30:00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기부에 동의한 임직원들과 함께 매월 일정 금액을 모금해 기부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를 조성해 운영 중이다. 2015년 첫 시작을 알린 ‘임직원 나눔펀드’는 기금 조성과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가며 어느덧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에듀윌의 28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과 ‘더블 기부’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더블 기부’ 기금은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나눔펀드 비용과 네티즌들의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고 말하며 “네티즌들이 기부한 비용만큼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나눔펀드’ 기금을 통해 ‘더블 기부’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네이버 해피빈은 ‘더블 기부’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나눔을 진행했다. 나눔 활동이 이어진 기관은 길동지역아동센터, 대구희망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해 총 8개 기관이며,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네이버 해피빈은 해당 기관에 방역 물품 등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네이버 해피빈과 장학사업, 사랑의 쌀 나눔 사업 등을 함께 진행 중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임직원 나눔펀드와 함께 검정고시 지원, 장학재단 운영, 사랑의 쌀 나눔 활동 등도 운영 중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소식은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