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재난현장 헌신 ‘119의인상’ 예우 높인다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03-02 15:12:00
소방청·이베이코리아·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업무협약 체결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 이하 소방동우회)와 119의인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방청 개청 후 2018년부터 시작된 119의인상을 현재까지 24명이 수상했다. 이번 협약은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목숨을 걸고 타인의 생명과 신체, 재산 보호에 앞장 선 의인을 적극 발굴하고 예우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이베이코리아와 소방동우회는 매년 119의인상 수상자에게 포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옥션과 G마켓 등 온라인 전자상거래사이트 119의인상 수상 사례를 소개하는 등 의인상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소방청은 이베이코리아와 소방동우회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소방학교 방문을 추진하는 등 기관 간의 우호 증대를 위한 활동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흥교 소방청 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현장에서 헌신한 의인들의 예우가 보다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그들의 용기있는 행동이 빛을 발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전파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