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오프라인 단점 보완하여 온라인 ‘중국어 강사양성 아카데미’ 진행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2-26 08:00:00
사진설명: 파고다 교육그룹의 중국어 강사양성 과정 온라인 강좌 수료식에 고루다 대표이사와 성적 우등생으로 선발된 정현진 수강생, 김영 수강생, 김서린 수강생이 참석했다. (사진제공=파고다 교육그룹)
파고다 교육그룹이 2월 4일, 중국어 강사양성 과장 온라인 강좌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수료식에는 파고다 교육그룹의 고루다 대표이사와 정현진 수강생, 김영 수강생, 김서린 수강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수강생 대표로 참석하였다.
고루다 대표이사는 중국어 강사양성 아카데미를 수료한 수강생에게 수강증과 꽃다발, 장학금을 전달하며, 축하 인사를 건네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업 과정에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보충해야 하는 부분 등을 질문하며, 강사양성과정을 꼼꼼히 체크하였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중국어 강사양성 아카데미는 시·공간의 제약이 많아 불가피하게 수강할 수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워 진 점과 오프라인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할 수 있도록 대표 강사진을 통하여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강사 경력이 전혀 없었던 김서린 수강생은 중국어 강사를 목표로 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없었던 상태로 중국어 강사양성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과목별로 세분화하여 어떤 걸 중점으로 둬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으며, 중국어 스킬과 면접 및 마인드 세팅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정현진 수강생은 “실제로 수업을 청강할 기회와 시강을 통해 어떤 점이 부족하고, 어떻게 강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라며, 막연했던 중국어 강사라는 목표에 한 발짝 가까워졌다고, 기뻐했다.
강사양성 과정은 중국어로 명실상부한 파고다어학원에서 개발된 강의로 성구현, 김미나, 이정아, 진준 등의 대표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학습 방법만 담았다. 해당 수업을 수강한 기타 수강생의 인터뷰를 통해서도 “수업은 중국어 강사가 되기 위한 필수 팁들을 전수하고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대답하였다.
강사양성 과정을 담당한 관계자는 “오프라인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온라인으로 채워질 수 없는 부분을 기존 선생님들의 청강과 1:1 면담을 통해서 보충하여 많은 수강생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더 많은 수강생이 파고다의 온라인 강사양성 과정을 통해 강사의 길로 빠르게 도약하실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파고다 교육그룹의 중국어 강사양성 과정은 체계적인 노하우를 통해 준비된 강사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수업이다. 한국 언어 환경에서 올바른 중국어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학습자 중심의 성공적인 중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광주시 ‘10시 출근제’, 2026년부터 전국 시행…“워킹맘·워킹대디 숨통 트인다”
- 2국가직 7급 공채 '근로감독·산업안전 분야' 500명 추가 선발...원서접수 9월 15일부터 5일간 진행
- 3공무원노조, 검찰청 폐지·방송통신 기능 통합 등 개편 방향 지지…“우정청 승격 빠진 점은 아쉬워”
- 4LG·현대차·포스코·HD현대·한화·DB 등 하반기 신입 채용 본격화
- 5MCT 페스티벌 국제컨퍼런스, 오는 13일 개최…‘미래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 소통’
- 6국가직 7급 근로감독관 500명 채용…1차 PSAT 11월 15일 시행, 내년 4월부터 현장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