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투모로우 클라스' 2부 방영, 팬데믹 시대 아이들의 관계 고찰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1-02-19 14:22:00

<사진제공 – JTBC>

 

JTBC 교육특집 ‘투모로우 클라스’ 2부가 ‘팬데믹 시대, 아이들의 관계가 진화한다’라는 주제로 2월 21일(일) 오전 9시 30분 방영된다.

 

‘투모로우 클라스’ 1부는 ‘코로나 시대, 초학습이 온다’라는 주제로, 팬데믹 시대의 도래 후 국내 교육 현황과 AI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살펴보았다. 특히 국내 에듀테크의 발전 현장과 교육 전문 업체의 기술 도입 현황 역시 조명했다.


<사진제공 – JTBC>

 

‘투모로우 클라스’ 2부는 기술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었던 1부에 뒤이어, 코로나 팬데믹 시대 아이들의 관계 형성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장대익 교수 그리고 방송인 겸 치과의사로 활동 중인 김형규, 배우 김성은, 야구선수 홍성흔의 딸 홍화리, 아역배우 이로운을 패널로, 서울 장평초등학교 김진한 선생님, AI스마트러닝 교육전문기업 상담교사 김희영 선생님과 함께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누어 볼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관계 중심의 맞춤화’를 키워드로 국내 AI스마트학습 업계를 둘러보고, AI 기술을 통한 에듀테크의 발전이 팬데믹 시대 아이들의 관계 형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 지 비추어 볼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