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전문가, 정보보호관리사 및 50여 개 자격증 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1-25 12:00:00

사진제공_클립아트코리아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는 마케팅기획전문가 (등록번호 2020-005562), 정보보호관리사 (등록번호 2018-005549) 및 50여 가지의 자격증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대면 교육이며, 일반적인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를 이용한 수강이 가능하다. 이론 교육은 무제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부족한 교육에 관해 복습을 해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자격증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모든 교육은 인증강좌를 통해 진행되며 석, 박사 학위를 받은 교수진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수업을 받아 볼 수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만들어내고 서로 교환하며 정보를 축적하고 있는 시대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역량 강화와 스펙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춘 자격증 교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에 한국교육검정원의 자격증 무료 지원은 취준생, 워킹맘, 중, 장년층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교검에서 새롭게 진행되는 마케팅기획전문가는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과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이다.

 

특정 상품이나 잠재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를 예측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전문가와 광고전략을 협의하기도 한다. 특히 홍보와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점차 제품 간에 차별화가 없어지고 만든 물건을 판매하는 경쟁보다 팔릴 만한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차별화된 방법으로 판매하는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많은 일자리들이 로봇이나 AI로 대체될 전망이지만, 고객의 니즈와 고객가치를 충족시키는 상품기획 및 판매방법은 향후에도 전문가가 여전히 수행해야 할 영역으로 판단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일반기업체에 종사할 수 있으며, 브랜드기업, 쇼핑몰, 마케팅업체, 광고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홍보지원 업무 희망자나 시장조사 업무 희망자, 고객관리업무 담당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정보보호관리사는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업무를 보좌하는 직책을 담당한다. 해당기관의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기획과 계획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정보 보호 관련 법령과 제도, 기준 등을 숙지하여 기관의 정보보호 관리사로서 책임과 임무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빅데이터 등 새로운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편의를 제공받지만, 그 외에 개인 정보, 기업의 중요한 기밀자료 유출에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일을 막고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서도 체계를 경비하며 보완 관련된 업무를 구축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기업체나 단체,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소자본 창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퇴직 이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중, 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한교검에서는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 쇼핑몰관리사 (등록번호 2020-005936) 등의 다양한 자격증 교육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따로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교육받아볼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