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수강 무료지원’ 한교검 문학심리상담사 및 사물인터넷지도사 등 인기 자격증 취득과정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0-12-14 12:00:00

▲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및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등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수업들은 미래 유망 직업종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젊은 층부터 노년층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선진교육을 이끌면서 획기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대의 흐름과 교육의 방향에 따라 프로세스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요즘 사회에서는 개인의 역량이 중요해졌다. 따라서 자격증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한교검에서는 스펙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수강 과목을 개설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수업을 이수할 수 있다. 여러가지 자격증 중에서 인기 높은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의 자격증까지 엄선하여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만 하면 된다. 자격증 수업을 모두 이수한 후,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 직업 능력 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법적 효력도 적용된다.
 
한교검을 통해서 취득한 자격증은 이력서나 자소서, 향후 입사할 취업 기관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한교검 자격증 교육은 수강부터 취득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적다.
 
한교검의 다양한 자격증 교육 중, 문학심리상담사는 유아나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의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한다. 이때 상담 매체로 문학을 사용하는데, 다양한 문학 작품을 매개체로 치료자와 1:1이나 집단으로 토론, 글쓰기 등의 방법을 통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책을 사용하여 예술 치유와 활동으로 연결시키고,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등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런 문학심리상담사는 이후 적합한 문학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으며 복지센터, 기업, 학교 등의 기관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사물인터넷지도사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직업으로 사물인터넷의 전반적인 이해와 디바이스, 플랫폼, 네트워크, 연관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등의 소양 수준을 익힌 미래 IOT 전문 인력이다. 현재에는 다양한 사물인터넷이 등장하면서 그 수요가 높아졌고, 취득률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을 통해서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등록번호2017-001589),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자격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별도로 법정 의무 교육받아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 통해서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으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