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및 학교안전지도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교육검정원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0-12-07 12:25:00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번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및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등 50여 종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수강 과목들은 미래 유망 직업종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젊은 층부터 노년층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선진교육과 획기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대의 흐름과 교육의 방향에 따라 프로세스를 변경하기 때문에 수많은 학생들이 거쳐 간 곳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개인의 역량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자격증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교검에서는 스펙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수강 과목을 개설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수업을 이수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 중에서 인기 있는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의 자격증까지 엄선하여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한국교육검정원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만 하면 된다고 밝혔다.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 후에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 직업 능력 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법적 효력도 적용된다.
 
한교검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가지고 이력서나 자소서, 향후 입사할 취업 기관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수강부터 취득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재직자나 학생, 취준생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취득 과정 중,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그들이 겪는 우울감이나 치매, 빈곤 등의 문제를 상담해주는 직업을 말한다. 우리나라는 노년층의 비율이 큰 만큼 그 수요도 늘어났으며, 노인복지관이나 실버타운, 사회봉사단체 등의 기관에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률도 높은 편이다.
 
학교안전지도사는 학교의 보안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이다. 특히 12년도부터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국가에서는 학교 폭력 전담 자격을 취득한 자를 초, 중, 고에 배치한다고 밝히면서 학교안전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학교 내의 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을 통해서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별도로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 통해서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