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영어마을 “준비된 언택트 교육 시스템으로 안정적 수업 진행”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0-08-21 14:28:00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가 재 확산되면서 모든 교육업계에 다시 비상이 걸렸다. 하지만 사회가 멈추더라도 아이들 교육은 멈출 수 없다는 것은 모두 동의하는 바, 교육업계 종사자들은 다양한 형태로 교육을 지원하고자 바삐 움직이고 있다.
인천광역시영어마을에서는 지난 7월부터 온라인 수업 프로그램인 ‘온라인 영어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본인이 원하는 기간 및 시간을 선택하여 승무원, 요리사, 수의사와 같은 직업체험수업과 여행, 호텔 등과 관련한 생활문화수업에 참여한다.
수업은 본수업인 실시간 화상영어 수업 및 사전‧사후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전수업은 인천영어마을 원어민 및 이중언어 스타강사들이 직접 연기하는 영상을 보고 직접 읽고 말해보는 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상은 ‘인트로’, ‘리얼시츄에이션’, ‘핀렉처’와 같이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사후수업은 퀴즈를 풀며 리뷰하고 가이드에 따라 직접 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시간 골든벨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천광역시영어마을 에이프릴 교수과장은 “이미 수년전부터 온라인 화상수업을 진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계속해서 차별화된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강화하며 양질의 언택트(Untact) 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대면 문화가 새로운 흐름으로 대두됨에 따라 입학설명회, 레벨테스트 등의 오프라인 행사도 온라인으로 대체된다. 인천영어마을 초등부 카이트(KITE)와 유치부 이코키즈(ECO Kids)의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비 입학설명회가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되며, 주말 오프라인 수업도 일부 온라인으로 대체되거나 미뤄진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