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범죄예방대상 법무부 대통령상 표창…‘소외계층 교육’ 공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0-01-14 16:55:00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28년간 이어진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으며 ‘법무부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매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사랑의 쌀’ 나눔을 비롯해 청소년에게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에듀윌 장학재단’ 그리고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 등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 중에서도 에듀윌이 실시 중인 ‘검정고시 지원 사업’의 경우 2009년 법무부와 양해각서(MOU) 체결 후 무려 11년간 꾸준히 이어져왔다.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을 금액으로 환산했을 경우 총 26억 4,400만 원에 이른다.
 
또한 작년 3월에는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4억 2,500만 원 상당의 검정고시 교재 및 수강권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처럼 에듀윌이 소외계층 교육 등 지역 사회에 이바지해온 점을 높이 평가해 법무부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를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측은 “그간의 공적을 인정받아 제1회 범죄예방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라면서 “에듀윌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2관왕을 달성한 종합 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및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기도 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