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자격시험에 합격했다면, 일자리 확인하세요”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19-12-23 13:48:00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앞으로는 국가자격시험 취득 후 곧바로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게 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과 올해 10월, 업무협약을 맺고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 정보 누리집 워크넷(www.work.go.kr)의 구인정보를 큐넷과 연동해 수험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12월 23일부터 지게차운전기능사 등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531개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한 수험자는 국가자격정보 누리집 큐넷(www.Q-net.or.kr)에서 합격 여부와 함께 일자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수험자는 큐넷 마이페이지 내 시험결과확인 메뉴에서 합격 여부와 함께 일자리 찾기 버튼을 통해 본인이 응시한 국가자격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합격자 발표 기간 외에도 일자리 정보를 얻고 싶은 수험자는 고객지원 내 일자리 찾기 메뉴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하는 380만 명 수험자의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라며 “앞으로도 수험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