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요리학원에서 보내는 겨울방학 진로찾기, 조리고∙조리대학 합격전략설명회 및 영셰프 조리캠프 개최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19-11-30 08:45:00

  ▶ 사진 제공 = 한솔 요리학원

‘내 아이가 기성세대가 겪어온 표준과 경쟁체제를 벗어나 본인의 적성을 찾고 이에 맞는 교육을 받아 창의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도록 해주어야 한다.’라는 말에 많은 부모들이 공감을 보내고 있다.

매년 조리특성화고등학교∙조리전공대학교 최다 합격생 배출로 유명한 한솔 요리학원에서는 이번 겨울방학에 대규모 요리캠프 뿐만 아니라 조리고∙조리대 합격전략설명회를 열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본인에게 맞는 적성을 찾고, 영셰프가 되기 위한 다채로운 겨울방학 요리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 조리입시 노하우 공개 ‘2021학년도 합격전략설명회’
학생 조리교육의 메카인 `한솔 요리학원`이 12월 7일(토) 부산요리학원을 시작으로 12월 14일(토) 종로3가점, 12월 22일(일) 강남점에서 총 3회에 걸쳐, 셰프로서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대규모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솔요리학원은 2019년 단국대, 경기대 등 246명의 조리전공대학 최종 합격과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조고),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이하 한외고) 등 조리특성화고에 91명을 합격시키며 조리입시 명문의 모습을 보여줬다. 요리학원 최초로 시행한 `한솔 요리학원 합격전략설명회`는 한솔만의 입시 노하우를 듣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로 매회 마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조리특성화 고등학교와 주요 대학의 입시요강 및 전형별 준비사항, 성적별 지원 대학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입시 전형에 도움이 되는 `국내·국제요리대회 프로그램` 등 조리 진로에 목표를 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 French, Italian Cuisine을 만들며 체험하는 ‘2020 조리캠프&디저트캠프’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거나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2019 겨울방학 조리&디저트캠프’가 진행된다. 2020년 1월 2일부터 약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기초 요리 체험과 요리 적성을 파악하는 ‘조리 캠프’와 디저트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는 ‘디저트 캠프’가 동시에 개최된다.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요리의 이론과 실기, 주요 나라별 대표 요리를 직접 실습하고 창작요리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더불어 롯데호텔 본점 조리장 견학 및 코스요리 식사와 국내 유일 요리진로연구소의 조리진학 특강과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기 적성개발 프로그램’이다.

특히 분야별 유명 셰프에게 직접 배우는 요리수업은 주니어 셰프들에게 요리에 대한 강한 흥미와 동기부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롯데호텔 총 주방장 ‘김송기 명장’, ‘나정주 총 제과장’, ‘세바스티아노 이탈리안 셰프’, 하이원 리조트 ‘김성환 조리 팀장’을 비롯해 청와대 강태현 조리팀장 등 국내 유수 호텔 총괄 셰프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부터 신설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캠프’는 다양한 테마로 진행할 계획이다. 강남 요리학원에서는 프랑스 정통디저트 몽블랑, 제과대표 머랭쿠키인 마카롱, 천겹의 파이 밀폐유 등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창의적인 레시피를 이용한 본인만의 창작 디저트를 발표하는 등 참여학생의 수준과 관심 테마를 고려하여 진행된다.

조리&디저트 겨울방학캠프 및 합격전략설명회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한솔 요리학원 강남, 부산, 종로3가, 노원을 비롯한 8개 요리학원 지점(강동, 신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