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국어 “시간이 모자라요...”, 신경향 대비 ‘2020 이재현 국어 공단기 자물쇠 기출 오엑스 전면개정판’ 출간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9-08-21 11:38:00

 
이재현 강사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고급스러운 기출 공부 끝내야” 

 

공무원 시험 국어는 지난 2018년 국가직 시험부터 “시간이 부족하다”라는 수험생들의 후기가 상당했다. 더욱이 올해 국가직, 지방직을 치르고 나서는 수험가의 의견은 “이제, 국어는 달라졌다” 였다.

 

앞으로 공무원 시험 국어 과목을 준비하기 위해선 신경향에 대비해야 하는 것은 필수가 됐다. 이재현 강사(공단기)는 “2017년 국가직까지 반영됐던 문제집 이후로 2년 반이 지났는데, 그동안 쌓인 문제를 차곡차곡 모아보니, 이전과는 문제 출제 경향이 많이 달라졌다”라며 “그렇다면 수험생들은 달라진 경향에 맞춰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재현 강사는 ‘자물쇠 기출 오엑스’의 전면 개정판인 「2020 이재현 국어 공단기 자물쇠 기출 오엑스 전면개정판」을 출간했다.

 

 

2020년 공무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이 책은 ▲국어 기출 공부 시간 절약 ▲한눈에 각 영역 반복하기 라는 두 가지 목표로 구성됐다.

 

2017년판 교재와 달리 비문학 독해와 문학도 기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오엑스를 만들었으며 초판에서 문법에 치중했다면 이번에는 비문학과 문학 경향에 무게중심을 뒀다. 또 수험생들이 많이 틀리는 비문학 문제를 단락별로 철저히 분석하여 <보기> 선지를 오엑스로 바꿔, 본인이 무엇을 놓친 것인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문학도 시, 소설, 고전문학 모두에 해설과 특징을 상세히 넣었다. 다만, 시간 낭비를 하지 않도록 시험에 딱 필요한 정도로 해설을 담았다.

 

전면개정판에서는 현대문법, 어문규정, 어휘 편도 대폭 정리했다. 2017년 후반기에 유난히 추가 시험이 많았는데 이재현 강사는 국가직 7·9급, 지방직 9급까지 새로 나온 유형을 분석하여 오래된 문제들에서 풀지 않아도 되는 문제는 삭제했다.

 

아울러 바뀐 문법과 대조해서 혼동을 주는 문제들도 버리고, 새로 나온 문제로 오엑스 선지를 만들었다.

 

이재현 강사는 “자물쇠기출오엑스가 기출을 가장 빨리 유형별로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 이 부분을 더 강화했다”라며 “가장 짧은 시간에 국어 현대문법을 정리하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강사는 “공무원 시험의 커트라인이 높아져서, 누구도 국어에만 매달릴 수 없다”라며 “자물쇠기출오엑스로 가장 짧은 시간에 기출 공부를 끝내고, 5과목 공부에 균형을 맞출 수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