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최종 정답 확정..."정답에 이상 없음"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9-08-01 17:23:00

 
성적 8월 14일 발표, 8월 30~31일 로스쿨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이 이의 신청 등의 일정을 거쳐, 8월 1일 최종 정답을 확정했다.

 

지난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접수된 이의신청은 모두 13건이었으며 그 중 중복 등을 제외한 실제 심사 대상은 13건으로 6개 문항에 관련된 것이었다. 이의 제기된 문항은 △언어이해 영역의 8번, 30번 문항 △추리논증 영역 4번, 6번, 8번, 31번 문항이다.

 

이에 대해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출제에 참여하지 않은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심사를 거쳐 6개 문항 모두 ‘문제 및 정답에 이상 없음’으로 판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언어이해 영역 30번 문항의 경우 “법학적성시험에서는 제시문과 문항의 질문을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는데, 30번 문항은 제시문을 참조하여 <보기>의 입장을 설명하는 것의 적절성을 판단하도록 요구하고 있다”라며 “이의가 제기된 선택지 ⑤에서 ‘사안에 대한 관련성’의 인정 여부는 이미 제시문에 충분히 정보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선택지에서 고려할 대상으로 볼 필요가 없다. 단지 신뢰성 요건을 충족했는지 여부만 고려해 선택지의 적절성을 판단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최종 정답이 확정됨에 따라 로스쿨 입시생들은 2020학년도 입학전형 주요 일정을 꼼꼼히 확인한 후 차질 없이 입시를 진행해야 한다. 법학적성시험 성적은 8월 14일에 발표되며 성적표에는 영역별 표준점수와 표준점수에 해당하는 백분위가 표기된다.

 

한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로스쿨 입시생에게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체 25개교 로스쿨이 참여하는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설명회는 8월 30~31일까지 양일간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전국 25개교 로스쿨의 상담 부스가 마련되며 로스쿨 입학전형의 주요 사항 안내를 비롯해 수험생 개별 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관계자는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공동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학교별 상담 부스에서 수험생들은 입학전형의 주요사항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자유롭게 문의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