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시험 합격률 전년보다 ‘상승’...세분화 된 커리큘럼으로 빠른 합격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9-05-01 15:50:00

 
 

8회 변호사시험 합격률은 전년보다 다소 오른 50.78%로 나타났다. 최초의 합격률 상승에도 아쉬운 탈락의 고배를 마신 수험생은 다음 시험이 약 8개월 남은 시점에서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각오로 임할 필요가 있다.

 

법무부가 보도자료를 통해 응시 제한 완화 등 개선방안 적극 검토를 표명하였으며, 차후에는 선택형 문항의 축소 등의 변화가 예상되므로 내년 고득점을 통해 빠른 합격을 노리는 것이 좋다. 초시생 유입으로 보다 치열해 질 경쟁을 뚫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고득점을 노리는 방법이 필수적이다.

 

합격의법학원은 실강 수강이 어려운 수험생들에게 유연성 있는 동영상 커리큘럼인 ‘the Attitude 완전정복반’을 제공한다. 기본이론의 학습 유무 및 진도에 따라 기본서 단권화 과정부터 시작하는 ‘베이직 완전정복반’과 논점 암기강의로 시작하는 ‘인텐시브 완전정복반’으로 나뉜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동영상 학습 역시 획일적 과정에서 벗어나 자신의 위치와 학습 태도에 맞는 부분에서 시작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어느 쪽도 최종적으로는 진도별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 전 실전연습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라며 해당 커리큘럼의 취지를 설명했다.

 

5월 31일까지 50% 할인 및 최대 90만 원 상당의 강의 추가제공 이벤트를 실시하므로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고 싶은 수험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http://barexam.lawschool.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