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19 이종하 회계학 동형모의고사집 “최신 출제경향 문제에 대한 갈증 해소!”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9-01-11 11:28:00
최신 계정된 금융상품과 수익인식기준서 완벽 반영
2019년 국가직 7·9급 채용 계획에 따르면, 올해 전체 선발예정인원은 지난해 수준과 비슷했다. 다만 9급 관세직 선발인원이 194명으로 전년대비 39명 증원된 가운데, 7급에서도 일반모집을 기준으로 세무직 선발인원이 76명으로 지난해보다 8명 증원됐다. 올해 선발인원 증원으로 희소식이 전해졌지만, 매년 공무원 회계학 시험 문제의 수준은 확실히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실상 새로운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종하 회계학 강사는 “과서의 수준 낮은 시험 문제에 매달려 집착하는 정도로는 절대로 시험에 합격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출제경향을 반영한 새로운 스타일로 학습하는 것이 관건인 만큼 이런 시험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집을 출간하게 됐다”며 「2019 이종하 회계학 동형모의고사집」 출간을 알렸다.
「2019 이종하 회계학 동형모의고사집」은 2019년 공무원 시험에 안정적으로 합격하기 위해서 난도 높게 공부하려는 7·9급 시험 준비생을 위해 난이도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문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최근 계정된 금융상품과 수익인식기준서 완벽 반영 ▲단원별 출제예상문제 엄선 ▲매회차 고난이도 문제 30%로 난이도 조절 ▲최근 출제경향을 반영한 문제 등을 수록했다.
우선, 이론형 문제는 한국채택회계기준에 관련된 최신 문제로 구성했다. 이종하 강사는 “이 부분은 평상시 수험생들이 잘 못 이해했거나 소홀하기 쉬운 문장들은 대조해 가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계산형 문제는 최신 출제경향에 맞는 계산형 문제를 선정하여 수록했는데, 약간 난이도가 높은 문제도 다수 포함되어 있지만 문제를 풀면서 소요시간을 측정해 실전에서도 동일한 시간내에 풀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모의고사는 단원별로 21회(CHAPTER 16), 실전마무리용 전범위 모의고사 3회분으로 구성하였다. 1회당 20문제이며 새로 개정된 금융상품(K-IFRS 1109호)와 수익인식 회계(K-IFRS 1115호)에 대한 출제예상문제가 정리되어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메가메디, 응시생 전원 한국의사시험 합격 카자흐스탄 국립의대 2026년 3월 신입생 모집… 영어과정으로 글로벌 의사 양성
- 2유한양행·OCI·한국야쿠르트·동국씨엠·켄뷰코리아 등 12월 인턴·신입 채용 러시
- 3“MZ는 낮에 밥만, 4050은 밤에 술까지”…송년회 취향 세대차 뚜렷
- 4메가스터디교육 김영편입, “수능 vs 편입, 입시 흐름 변화”… 편입 선발 규모 확대 속 설명회 개최
- 5행안부, 청년인턴 114명 선발...“스펙 NO ‘정책 제안’으로 뽑는다”
- 6대구미용학원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 대구 유일 2년 연속 ‘서경대 헤어디자인과’ 최종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