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제1차 변호사시험 모의시험, 내달 25일 실시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8-05-31 13:24:00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하 법전협)가 주관하는 올해 제1차 변호사시험 모의시험이 내달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실시된다. 이번 모의시험은 법무부 주관 변호사시험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학전문대학원 교육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시험 모델을 제시하고, 변호사시험의 적정성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학생들에게 변호사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제1차 변호사시험 모의시험은 법전협에서 문제를 출제하며,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시행한다. 3학년 재학생 전원뿐만 아니라 3학년 이외 희망자도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해당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치러지며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6월 27일은 휴식일로 지정됐다.

 

한편, 시험 접수는 소속 법학전문대학원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시 선택과목 중 1개 과목을 선택하여 접수해야 한다. 선택과목은 국제법, 국제거래법, 노동법, 조세법, 지적재산권법, 경제법, 환경법이다.

 

성적은 선택형 OMR 답안지의 경우 법전협에서 일괄 채점 후 각 학교에 결과를 통지하며, 논술형(사례형‧기록형) 답안은 해당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채점위원을 선정하여 자체채점 혹은 공동채점교의 경우 선정된 채점위원에 의해 공동채점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