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행복하십니까? 정부와 민간이 같이 고민합니다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18-05-15 13:30:00

 
11일 정부서울청사서 ‘행복’ 주제로 제2차 「열린소통포럼」 개최

 

11일 오후 2시부터 ‘행복’을 주제로 공무원‧민간 발표자와 사전 신청한 시민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국민정책소통공간에서 제2차 열린소통포럼이 개최됐다.

지난 5월 4일 문을 연 ‘열린소통포럼’은 국민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작년 국민인수위원회 ‘광화문1번가’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민과 정부 간의 소통과 참여의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유일영(더 이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2차 포럼에는 ‘국민 행복 정책제안_지금 행복하십니까?’를 주제로 여섯 명의 공무원과 민간측 발표자가 행복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풀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무원 발표자로는 김화식 소방령(소방청 119구급과)과 이관형 사무관(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이 참석해 정책 현실 중 행복한 삶을 위해 개선되어야 할 점을 소개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국민의 관심을 촉구했다. 또 민간 발표자 4인은 각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행복을 얘기하고,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열린소통포럼의 논의가 일회성 토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정책 성과로 이어지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오는 29일 열릴 예정인 3차 열린소통포럼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을 주제로 진행되며, 인터넷 누리집(www.gwanghwamoon1st.go.kr)을 통해 일반 국민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