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국가직 9급을 경험하다”,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15-03-24 16:08:14
오는 4월 18일 실시될 예정인 국가직 9급 공채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전국모의고사가 실시됐다.
지난 3월 22일(일), 서울 장승중학교에서는 윌비스고시학원(원장 지호남) 주최로 9급 국가직 시험 대비 <윌비스 2015 Real 전국모의고사>가 치러졌다.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는 지난 2012년부터 시행된 윌비스고시학원의 독자적인 전국모의고사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는 역시 국가직 9급 공채 시험을 대비하여 시험절차, 장소, 시험감독관 배치 등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갖추고 진행되었다.
실제 시험을 방불케 하는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는 이제 수험생들로 하여금 합격을 위한 하나의 절차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올해 온-오프라인 접수 이틀 만에 실제고사장(장승중학교) 시험 접수 1,000명을 마감하고, 추가접수를 통해 학원 모의고사 접수자 1,000명을 추가로 접수하여 총 2천 여명이 시험에 응시하였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윌비스 전국 리얼 모의고사는 노량진을 대표하는 공무원 수험가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며 수험생들에게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윌비스고시학원에서 시행된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공무원 채용시험과 동일한 체제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공무원 채용 수험장으로 쓰이는 장승중학교에서 시험시간 후 입실 금지, 감독관 배치, 부정행위 적발 시 퇴실조치 등 실제 수험장 분위기를 그대로 조성하여 시험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이번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 종료 후 과목별 종합분석을 통해 본인의 취약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인 성적표 제공, 문제유형분석과 난이도 파악을 위한 종합 통계(문형 분석표, 성적 분포표 등)를 제공해 응시생들에게 자신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게 했다.
더욱이 모의고사가 치러진 3월 22일에는 배미진(국어), 이리라(영어), 최진우(한국사) 강사가 시험장인 장승중학교에 직접 방문해 응시자들을 맞이하며,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초콜릿을 전달해 사기를 북돋아 주기도 하였다.
윌비스고시학원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큰 호응과 요청에 따라, 이번 2015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 제2탄을 오는 5월 31일(일)에 서울시·지방직 시험대비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히며, “윌비스 Real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수험생의 실전 감각을 높여줄 것이며,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수험생의 합격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선용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