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채용 ‘정보의 장’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14-11-04 16:22:35
안전행정부는 11월 3일 2014년도 공직박람회 개최 계획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http://www.gojobs2014.kr/)를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공직박람회는 국민들에게 헌신·봉사하는 공직자의 참 모습을 알리고, 공직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이고 투명하게 제공하여 유능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함이 그 목적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41개 중앙행정기관, 21개 지자체(17개 시·도 자치단체 및 4개 시·도교육청), 입법기관(국회사무처) 및 공기업 등 역대 최대 규모인 66개 기관이 참여, 기관별 채용정보 및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금까지 공채중심 홍보 및 정보제공에 집중한 결과 다소 공직 채용정보 접근이 쉽지 않았던 경력채용 준비생과 소수직렬 공채 준비생 등을 위해 올해는 다양한 직렬의 부처별 경력채용 합격자들이 부처별 부스에서 공직 지망생에게 1:1 상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김승호 안전행정부 인사실장은 “중학생에게는 다양한 직업체험 교육의 장으로서 공무원의 종류 및 각 기관에서 하는 일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이고, 직업 및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 초년생 등에게는 가능한 직업 대안으로서 공직적성 여부를 파악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공무원시험 준비에 본격 돌입한 수험생들에게는 1:1 멘토링, 모의면접 및 예제풀이 등 맞춤형 채용안내 서비스를 통해 실제 시험에서 향상을 이루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직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역사관 및 공직 명예관, 공직 채용안내, 맞춤형 채용안내 서비스의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선용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