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수험준비가 합격의 지름길이었다”

| 2014-02-11 15:52:29

“공무원시험에 합격하는 이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학습 노하우가 있다” 윌비스고시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윌비스는 2013년 국가직과 지방직, 서울시 등 각종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무원 수험수기 공모전을 진행, 지난 8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윌비스 공무원시험 합격수기 공모전은 합격기 외에도 불합격수기도 함께 공모하였다. 약 100여명의 수험생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4명이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합격수가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이성철(13년 국가직7급 일반행정직, 9급 교육행정직, 지방직 9급 일반행정직 합격, 현재 안전행정부 근무)씨는 “1년 반 만에 공무원시험에 합격을 했지만 절실한 마음으로 수험준비를 해 이른 시간에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며 “현재 수험공부를 하고 있는 수험생들도 체계적인 준비를 해서 꼭 합격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씨는 “철저한 수험계획표에 의해 공부계획에 차질없이 준비하기를 당부”하며 “긍정적 마인드와 멘탈 관리, 체력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금상의 영예를 안은 김정효(13년 지방직 9급공무원 합격)씨는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의 조언을 꼭 참조하고 아침특강 등 학원 강의를 적극 활용하라”고 조언했다.

한편, 2013년 윌비스 수험수기 공모전은 합격기와 불합격기로 나눠 응모했으며, 대상은 1백만원, 금상은 50만원, 은상은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올해 윌비스 수기공모전에 입상한 합격기와 불합격기는 3월초에 출간되는 “당신의 이야기”라는 수기공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