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114명 공직 적응 연수...10월 2일부터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9-10 09:14:11

광주교육연수원, ‘신규 지방공무원 공직적응 기본과정 연수’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이 10월 2일부터 열흘간 ‘신규 지방공무원 공직적응 기본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올해 지방공무원으로 신규 임용될 예정인 1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직자로서 필수적인 기본 인성과 소양을 갖추고,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업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 과정은 ▲청렴의 이해 ▲4대 폭력 예방 ▲학교회계 이해 ▲보수 및 인사관리 ▲공문서 작성 등 기본 소양 교육부터 전문 직무 교육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 개강식 후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1박 2일로 진행되는 현장 연수에서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등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필수적인 안전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공무원은 국민에 봉사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법과 예산에 따라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해야 한다”며, “시대적 요구에 맞춰 한층 높은 공직관을 실천하며, 교육 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