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다양한 아픔을 겪는 병사들을 지원하고 군복무 적응을 돕는 군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3-20 09:00:02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수강하는 군심리상담사 과정 외 140여 가지의 자격증을 무료 수강 이벤트를 통해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한시적이므로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병영심리상담사(군심리상담사)란 군 내 병사들에게 상담을 통해 고민을 들어주고 위로해 주는 전문가이다. 대부분이 청소년인 병사들은 자신의 정체성도 제대로 확립되지 못한 상태에서 입대하게 되며, 낯선 환경과 문화적 충격, 심리적 위기 상황 등에 처하기도 한다. 따라서 병영심리상담사가 적응 상담과 위기 상담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군 복무 적응을 유도하며 자살 등 위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군심리상담사 취득 후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우리나라 20대 초반 병사들 대다수가 핵가족화된 환경에서 성장하여 개인주의적 성향으로 힘든 일을 싫어하며, 직접적인 대인관계보다 소셜 네트워크 등 가상의 공간에서 관계를 맺고 정보를 공유하는 성향이 짙은 세대이다.

따라서 집단생활을 기본으로 하는 군대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대인관계를 맺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병사들의 군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전문 인력의 수요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군심리상담사를 취득하게 된다면 군 기관, 공공기관,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심리상담센터, 심리연구소, 개인 심리상담소 등 다양한 교육, 복지, 의료, 종교기관의 상담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병영생활상담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자 하는 분, 기타 군 관계자 등 군인 사병과의 소통이 필요한 자 및 군 상담 관심자 등이 활용 가능하다.

현재 군심리상담사 과정 외에도 최초 가입 시 3과정까지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군심리상담사 과정과 함께 연계되는 과정인 긍정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위기심리상담사 과정 등 여러 과정을 함께 수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관계자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취득 시 구인기관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상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