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등록금 전액 지원”…2025학년도 2학기 취약계층 장학금 5월 30일부터 신청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5-26 18:07:16

기초수급자~소득 3구간 전액 지원…6월 27일까지 접수, 모바일 신청은 불가
가구원 동의·서류 제출은 7월 4일까지…“경제적 여건 상관없이 법조인 꿈 이룰 수 있어”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25학년도 2학기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국가장학금 신청을 오는 5월 30일(금) 오전 9시부터 6월 27일(금)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형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또는 일부가 차등 지원된다.

로스쿨 국가장학금은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소득 3구간 이하의 대학원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소득 수준에 따라 단계적으로 차등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국고와 각 대학의 자체 재원을 활용해 선정되며, 경제적 환경이 어려운 순으로 우선 지원된다.

이번 2학기 장학금 신청은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 가능하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단, 해당 장학금은 모바일 앱 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PC에서 접수해야 한다.

신청 후에는 7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와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가구원 동의는 소득·재산 조사를 위한 필수 절차로, 미혼자는 부모, 기혼자는 배우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해외 체류 또는 공인인증 수단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동의서 제출도 가능하다.

신청 관련 자세한 안내는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장학재단은 “제출서류와 동의 절차가 완료되지 않으면 심사가 불가하므로, 신청자들은 마감일 이전에 모든 절차를 반드시 마칠 것”을 당부했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