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건강관리 전문 김민건 교수 "중장년층 위한 건강 프로젝트" 강의 시작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1-23 17:47:47

(제공=한국운동문화협회)


중장년층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한 특별 프로젝트가 1월 15일부터 온라인으로 시작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년을 맞아 중장년층에게 올바른 운동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양대학교 영시니어패션모델 과정에서 체형관리법 강의를 맡고 있는 김민건 교수가 진행한다.


40~60대 연령층이 참여한 이 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며, 첫 회부터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며 활기차게 시작됐다.


김민건 교수는 첫 강의에서 운동 전 실시하는 준비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준비운동의 기본 동작을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중장년층의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 습관은 필수적이다”라며, 체계적인 준비운동이 본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참가자 중 한 명이자 시니어모델로 활동 중인 이정연 씨는 “아침부터 짧지만 활력 넘치는 운동으로 온몸이 개운해졌고, 운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익한 강의를 제공한 김민건 교수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여고동창생에 출연한 김민건 교수. /출처=채널A)


김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백세시대와 고령화 사회에서 저속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이 저속노화를 위한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교수는 다양한 방송에서도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운동법을 소개하며 주목받아왔다. 그는 시니어 전문 건강관리 강사로서의 책임감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한국운동문화협회장으로서 한국의 운동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운동 강의를 넘어,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