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사 자격증 전액 지원...한국장학진흥원, 선착순 특별 이벤트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1-25 09:00:47
한국장학진흥원이 탐정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이벤트에 당첨되면 탐정사 교육뿐만 아니라 254종의 인기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탐정사는 현행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사실확인과 민간 조사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문제 해결을 돕는 업무를 수행한다. 관련 업무와 명칭 사용이 합법화되면서 유망직종으로 떠오른 탐정사는 심부름대행센터, 흥신소, 관련 협회 등 다양한 취업처에서 활약하며 프리랜서 활동과 창업의 가능성도 열려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탐정사 자격증 교육은 ▲탐정제도 ▲민간조사 제도론 ▲범죄수사의 기본 원리 등 총 20강으로 구성되며, 전문 강사진이 출제 빈도가 높은 이론과 개념을 명료하게 정리해준다. 또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실습교육까지 포함해 수강생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 과정은 탐정학과 졸업 후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합법적인 민간조사 업무를 수행하려는 사설탐정, 사이버탐정 등으로 활동하려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PIA 탐정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국비지원 학원 비용이나 기타 교육비 부담 없이 관련 직종 취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래 유망직종으로 주목받는 탐정사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는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교육과정은 취업 경쟁력을 높이려는 청년 구직자부터 자기계발과 직무 능력 향상을 통해 미래 유망직종으로 이직하려는 직장인,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일자리를 찾는 40·50대 전업주부까지 폭넓은 대상을 아우른다. 은퇴 후 노후 대비를 위한 시니어들에게도 유익한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