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아름교육, 충북 중부권 늘봄학교 운영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2-11 17:28:04

학생 참여 확대와 학교 만족도 높은 2025 늘봄학교 성공적 추진

 

 

 

 

 

사회적기업 ㈜아름교육은 충북 중부권(증평, 음성, 괴산, 진천) 지역 내 22개 초등학교에서 2025년 3월부터 운영 중인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학생과 교직원의 높은 만족도 속에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름교육이 운영하는 늘봄학교는 창의·예술·놀이·융합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협력, 소통, 배려 등 핵심 역량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학교별 특성과 학생 발달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교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통놀이가 생각보다 훨씬 재밌다”, “친구랑 힘을 합치니까 더 즐겁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시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다. 수업을 기다리는 학생들이 많을 정도로 참여 열기가 높았다는 후기도 이어졌다.

학교 관계자는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며, “아이들이 수업 시간마다 기대감을 보이고,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사고력과 협력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름교육 소속의 한혜진 강사는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름교육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개선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