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캘리그라피지도사 및 130여 개 자격증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2-28 09:00:43

캘리그라피지도사...예술적 감각 키울 수 있고, 심리적 안정 도움

 

 

사회교육중앙회가 캘리그라피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130여 개 자격 과정에 대해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회원 가입 시 최대 3개 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다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무료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에 따라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내 신청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캘리그라피지도사란, 직접 손으로 아름답고 개성 있는 글씨를 쓸 수 있도록, 그에 필요한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하여, 다양한 서체 작성 방법을 가르치며, 더 나아가 완성된 작품을 통해 상호 기쁨과 감동, 정서적 안정감까지 심어주는 지도 전문가다.

그렇기에 캘리그라피지도사 과정에 대한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2000년대 들어서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캘리그라피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실제 광고, 포스터,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2010년대 이후, 다양한 도구가 계속 보급되고 활용도가 증가하면서 수많은 작가와 강사 등이 출현했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인 취미로 급부상했다. 이제는 디지털 캘리그라피도 유행하며 대중화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본 전문 인력의 필요성도 확대되고 있다.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초·중·고등학교 교사, 방과 후 교실, 자율학기제 및 진로체험교육, 학원 강사 및 학습지 교사, 공부방 교사, 지역아동센터, 백화점과 대형 마트 등의 문화센터, 방과 후 학교 내 돌봄 교실, 학원 및 교습소 운영, 홈스쿨 교사 및 창업, 학습클리닉 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각종 기업 출강, 공공기관 출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경력 단절된 분들도 모든 과정이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무료 수강 이벤트가 한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기 전 무료 수강 혜택을 통해 캘리그라피지도사뿐만 아니라 스피치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등과 함께 연계하여 수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추후 점차 많은 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