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개최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2-10 09:00:14

 

 

 

한국장학진흥원이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0여 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보험심사평가사는 의료기관에서 행해지는 진료내역의 해석과 판정, 진료비 청구심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수 있고, 환자에게 시행된 진료내역을 심사청구하고 사후관리(삭감분석, 지표관리) 등을 통해 진료비 관리를 최적화하는 일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최근 고령화 사회가 진행됨에 따라 의료서비스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보험심사평가사의 수요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교육 과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역할 및 기능, 보건행정의 이해, 보험심사평가사가 하는 일, 의료법, 국민의료비의 이해, 요양급여의 일반적 원칙, 약제급여 기준 원칙 등 총 30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보험 심사청구서 및 명세서 작성 방법, 보험심사청구 과정 등의 실무 노하우를 프로그램에 고스란히 반영하여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퀄리티 높은 수업을 제공한다. 이에 병원원무과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행정사와 간호직 공무원을 비롯해 의무기록사,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병원원무행정사, 보험심사관리사, 손해평가사, 신용분석사, 보험계리사, 재무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이 개인 스펙을 높이고자 수강하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본 자격증은 간호조무사 및 병원코디네이터 등 의료서비스 종사자들에게도 유용한 평가를 받는 만큼 간호대에서 보건행정과를 전공하는 대학생을 비롯해 현직 보건교육사로 활동하는 이들, 간호학원에서 공부하는 이들, 병원 원무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국비지원 학원 비용이나 여타 다른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관련 업종에 취업하는데 유용한 직무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모든 자격증 종류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관련 분야 구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