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코-톡에듀, 성인 발달장애인 대상 천연염색 기반 치유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9-10 17:05:45
<사진 =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천연염색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들이 자신만의 손수건을 염색하며 창의성을 발휘하고 있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네이코(Naico)와 교육 전문기관 톡에듀(Talkedu)가 협력하여 진행한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천연염색 치유 프로그램이 지난 9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들이 자연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끌어내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고도화된 천연염색 기술을 적용하여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 색을 선택하고 염색 작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네이코(강북청년창업마루 입주기업)의 정의길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염색이 단순한 작업을 넘어 심리적 치유와 개인적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톡에듀의 박소현 대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오랜 경험을 쌓아왔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도 발달장애인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자아존중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체험을 중심으로 하여 참가자들은 스스로 완성한 작품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그 과정에서 자신감을 쌓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네이코와 톡에듀가 협력하여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활동을 넘어, 발달장애인들이 집중력과 세심함이 요구되는 천연염색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양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앞으로 더 많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코와 톡에듀는 향후에도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 염색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