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전문 자회사 보유한 작심 스터디카페…건물, 상가주 창업 증가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1-06 09:00:32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작심 스터디카페가 인테리어 전문 자회사 작심디자인그룹과 함께 3,000건 이상의 설계를 도맡아 오며 독서실 스터디카페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로 성장세를 이어와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작심 스터디카페와 작심디자인그룹의 운영사인 ㈜아이엔지스토리 관계자는 “독서실 스터디카페 시장에서 다수의 매장을 설계하고 시공하였던 레퍼런스를 통해 헬스장, 필라테스, 휘트니스 업계에서 전문성을 추가로 입증 받은 작심디자인그룹을 주축으로 하여 업종에 제한을 두지 않은 다양한 공간 설계를 하고 있어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합리적인 초기 비용으로 설계 및 시공하고 싶어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작심 스터디카페는 작심디자인그룹과 함께 성장하며 상가, 건물주에게 합리적인 초기 창업 비용을 제시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공간 경쟁력으로 직영점의 공동투자, 가맹 신규 창업 문의가 꾸준히 인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프리미엄화와 대형화 전략을 기반으로 성장의 상승 궤도에 올라선 작심은 자체 개발한 무인 운영 기술을 통하여 창업자들의 수익 다각화, 안정적인 수익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어 건물, 상가주의 창업률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공유 오피스와 스터디카페 공간을 효율적으로 결합한 지점의 확대 등으로 2023년 한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작심 스터디카페는 스타벅스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건물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키 테넌트(Key tenant)를 찾고 있는 대형 시행사, 건설사에게도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심은 2023년 12월 기준 전국 7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종 업계 타 브랜드 대비 전국 최다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어 다시금 브랜드 파워를 증명해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작심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내용은 작심 스터디카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