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매치, 중진공 ‘제14기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선정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4-04 16:53:02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크리에이터 수익화 인큐베이팅 플랫폼 ‘플렉스매치(flexmatch)’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4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으로 선정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청년 CEO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기관으로
유망한 창업 아이템이나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과 창업인프라, 교육, 코칭, 기술 및 투자 지원 등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4조 7,822억 원의 누적 매출성과와 13,718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고 '직방', '토스'와 같은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청년 기술창업의 대표 양성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플렉스매치(flexmatch)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광고주를 연결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1인마켓을 운영할 수 있는 점과 브랜드와 광고주는 플렉스매치를 통해 대행사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는 부분을 언급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2,000명 이상의 사용자수를 넘어서며, 시스템의 안정성과 가파른 매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플렉스매치(flexmatch)의 상의준 대표는 “아직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등 관련 비즈니스의 문제점과 글로벌 시장에 비해 미흡한 점이 많은 부분이 사실이다. 이번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커뮤니티 참여와 기술, 투자 지원 받아 목표로 하는 국내 크리에이터 커머스 시장의 건강한 생태계를 앞장서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